• HOME
  • 공학인증
  • 공학 인증제

공학 인증제

한남대학교의 전기전자공학과를 소개합니다.

한남대학교 교육목표

-창의적 글로컬 인재양성



한남대학교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인재상

1. 합리적 지성인 양성

2. 창의적 전문인 양성

3. 선도적 세계인 양성



공과대학 교육목표

  • 1. 4차 산업사회를 이끌 창의적인 도전정신을 지닌 건전한 지성인 양성
  • 2. 융복합적·종합적 설계 역량을 지난 능동적 엔지니어 양성
  • 3. 4차 산업사회의 기술 및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전문기술자 양성
  • 4. 국가와 지역사회의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적 전문인 양성


프로그램 교육목표

전자공학과 (2019학년도 이전 입학생 기준)

  • 1. 교양과 전공기초지식을 가춘 인재 양성
  • 2. 첨단기술 진단 및 해결방안 제시 가능한 전공 심화기술인 양성
  • 3. 지역 및 국가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공 실무인재 양성

전기전자공학과 (2019학년도 이후 입학생 기준)

  • 1. 전기전자공학 분야의 기본이론 습득 및 학무의 통섭과 융합에 바탕을 둔 인재를 양성
  • 2. 전기전자공학 융합응용기술을 능동적으로 습득하여 창의적으로 실전문제를 해결하는 실무기술인력 양성
  • 3. 현장적응력을 바탕으로 시대환경변화를 선도하는 적응형 인재양성

프로그램 학습성과
순서 표제어 학습성과 (2019학년도 이전 입학생 기준) 학습성과 (2019학년도 이후 입학생 기준)
1 기초지식 전자공학에서 필요한 수학, 기초과학, 공학의 지식과 이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에서 필요한 수학, 기초과학, 공학의 지식과 이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
2 분석실험 전자공학에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에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
3 문제해결 전자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, 연구 결과,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 관련 제반 문제들을 정의하고 정형화할 수 있는 능력
4 실무도구 전자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, 연구 결과,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, 연구 결과,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
5 시스템설계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전자공학의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전자공학의 시스템, 요소,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
6 팀협력 전자공학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
7 의사전달 전자공학인으로서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인으로서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
8 영향이해 자신이 선택한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, 안전, 경제, 환경,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자신이 선택한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, 안전, 경제, 환경,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
9 직업윤리 전자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
10 평생교육 전자공학관련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전기전자공학관련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